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6개지역 ‘먹킷-리스트’ 가을을 내 몸에…
제주-고등어회, 부산-조개구이 등
하나투어, 30가지 제철 음식 소개
여수 여성게장
제주 고등어회
속초 아바이순대

하나투어(대표 김진국, 송미선)는 식도락 여행을 위한 모바일 기획전 ‘가을 먹킷-리스트 도장깨기’를 선보였다.

20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가을 먹킷-리스트’는 ‘먹다’와 ‘버킷리스트’를 합친 신조어로, 가을 제철에 먹어야 할 음식 리스트를 의미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 ‘가을 먹킷-리스트 도장깨기’는 제주도, 목포·군산, 여수, 부산, 경주·안동, 강릉·속초·양양 총 6개 지역의 제철 음식 30가지를 소개한다. 그리고 제철 음식에 맞춰 해당 지역의 패키지, 에어텔, 호텔, 골프 등 여행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는 전복돌솥밥, 돌문어라면, 돼지 두루치기, 몸국 등이 유명하고 특히,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고등어회가 제철이다. 하나투어가 제주 먹캉스를 위해 선보인 ‘제주 신라스테이 3일’은 항공, 호텔, 렌터카 및 호텔 조식을 포함하고 있다.

부산은 돼지국밥, 곰장어, 조개구이, 온밀면 등을 추천한다. 하나투어의 ‘부산 시티투어 당일여행’은 서울에서 출발하는 KTX를 타고 부산에 도착한 후 연계 차량으로 자갈치시장, 감천문화마을, 오륙도, 해운대 등을 알차게 둘러본다. 동선상 온밀면을 맛볼 수도 있다.

여수는 숫꽃게, 통장어탕, 굴구이, 전어구이 등 먹거리와 낭만이 넘쳐나는 곳이다. 여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온수풀이 매력적인 라마다프라자 바이 윈덤 여수 호텔을 이용하면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함영훈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