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KL,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휴장의 긴 터널을 지나고 있는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인증인 ‘ISO 45001’을 획득했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GKL은 안전보건법규의 준수는 물론 ▷국제표준에 준하는 안전보건매뉴얼 등 관리체계 정비 ▷안전보건경영방침 제정 및 안전 최우선 정책 선언 ▷안전관리 조직 역량 제고 ▷작업환경 및 설비 전반에 걸친 리스크 요인 발굴과 개선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 운영을 위해 노력해 온 것으로 평가받아 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 45001’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직장 내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한 안전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GKL사옥

GKL은 지난 7월, 사장직속 안전전담조직인 기존의 안전보안실을 안전경영실로 명칭 변경하고, 그 산하에 산업안전 및 보건관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산업안전 관리 파트를 신설하는 한편, 비대면 업무 환경을 확충하고 온라인 업무 환경의 보안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노사경영지원실 산하에 있던 정보보호팀을 안전경영실로 편제하는 등 안전 경영 강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