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미레이트항공 조종사·승무원 코로나 백신 접종 개시
두바이보건청 18일부터 UAE 소재 임직원부터
UAE국민 벌써 20% 접종완료, 3월말 접종종료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에미레이트 그룹이 두바이 보건청 및 보건예방부와 협력해 아랍에미리트(UAE) 소재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백신 접종은 지난 18일 오전부터 시작되었으며 승무원, 조종사 및 기타 운영 인력 등 항공 업계 최전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우선접종대상자로 선정됐다.

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코로나 백신 접종 개시

에미레이트 항공과 공항 지상 조업을 담당하는 드나타(dnata)는 세계 최초로 임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행한 항공 및 교통 서비스 기관 중 하나로, 이들은 팬데믹 발발 이후 승객, 직원 및 지역사회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다양한 안전 조치를 도입해왔다.

이번 백신 접종 프로그램은 기존 조치에서 한발 더 나아가 전 세계 고객들의 비행 및 화물 운송을 책임지는 항공 업계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자 시행됐다고 항공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에미레이트 그룹은 UAE 보건 당국의 승인을 받은 화이자-바이오엔텍과 시노팜 백신을 UAE 전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보다 편하게 맞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백신 접종은 최대한 많은 항공 업계 직원들이 맞을 수 있도록 일주일에 하루, 12시간 동안 진행되며, UAE 소재 에미레이트 그룹 직원들도 UAE 국민 및 거주자와 마찬가지로 정부 지정 의료 센터와 보건소에서 접종할 수 있다.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의 통계 사이트 ‘아워 월드 인 데이터(Our World In Data)’에 따르면, UAE의 백신 접종률은 인구 100명당 19.04회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랍에미리트는 지난해 12월 백신 접종을 개시한 이후 약 190만 건의 접종을 시행했으며, 올해 3월 말까지 UAE 인구 절반 이상에 대한 접종을 완료할 방침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