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변화 속 양지사 부지 주목… ‘가산 어반워크’ 분양 중

- 도보 4분 역세권 입지에 트윈타워형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분양
- 가산디지털 3단지 교통 개발 가시권 접어들며 지역 가치 상승 기대

[‘가산 어반워크’ 투시도]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양지사 부지에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새롭게 들어선다는 소식과 함께 교통 환경이 개선되는 등 호재가 잇따르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주변은 이전부터 진행됐던 교통 개발 사업이 점점 가시화되고 있는데, 지난달 19일에 강남순환고속화도로의 마지막 구간이 개통되며 서울디지털산업단지와의 접근성이 높아졌다. 이 외에도 오는 2021년 2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신안산선(2024년) 등 서울디지털산업단지를 둘러싼 교통 개발 소식이 가시화 단계에 있어 미래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서울디지털산업 3단지에 위치한 양지사 부지는 고층 건물이 빽빽한 이곳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 인지도가 높다. 최근 이곳에 새로운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변에서 인지도가 더욱 높아졌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인근의 부동산 중개업자는 “교통 개발 호재와 함께 노후화로 인해 신축 단지 분양이 크게 늘면서 예전과는 다르게 변하고 있다”고 전했다.

양지사 부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가산 어반워크’다. 이 단지는 최신식 트윈타워형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안양천 조망이 가능한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가산 어반워크’는 2개 동 트윈타워 형태의 지식산업센터로 I동은 업무시설 503실에 연면적 91,713㎡이며, II동은 340실에 연면적 61,611㎡ 규모다. 이 밖에 근린생활시설 113실과 업무지원시설 146실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입주직원들을 위한 체력단련장과 샤워장, 라커룸을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업무 시설에는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까지 구비해 최대한 편리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윈타워 중앙에는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근로자들은 이곳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안양천 조망이 가능하다. 개통을 앞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료되면 코앞에서 공원으로 조성된 과거 서부간선도로를 산책할 수 있게 된다.

‘가산 어반워크’는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개발되는 마지막 역세권 부지 지식산업센터로도 떠오르고 있다. 가산디지털 3단지는 지식산업센터나 상가 등 개발이 대부분 완료된 지역으로 신규 분양, 특히 역세권 상품은 사실상 향후 몇 년간 나타나기 힘들어 사실상 마지막 분양이기 때문이다.

역세권 상품인 만큼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다. 수도권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해 출·퇴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는 곧 근로자들의 높은 근무 만족도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가산 디지털 3단지의 경우 1·2단지와 비교해 강남순환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교통 또한 원활해 도로 접근성에서도 강점을 지니고 있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59-23, 에이스 비즈포레 106호에 위치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