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품성 ∙ 투자성 동시 겨냥… ‘원에디션 강남’ 18일 오늘 청약 접수

- 강남 ’스포월드’ 부지에 조성되는 하이엔드 상품 … 18일 청약홈 인터넷 청약 방식
- 곡선 외관 및 내부 특화설계… 고급 커뮤니티 ∙ 주거 서비스 등 강점
- 뛰어난 상품성에 합리적 분양가…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 전월세금지법 제외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헤럴드경제] 강남 최대 규모 스포츠센터 자리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의 청약이 2월 18일 오늘 진행된다. 청약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 및 청약홈 스마트폰 어플로 접수할 수 있다. 올해 서울 첫 분양단지로, 부동산 시장 향방을 예측할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에디션 강남’ 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 일원에 조성된다. 대지면적 6,355㎡ 부지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 근린생활시설 ∙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유명인이 즐겨 이용했던 스포월드 입지라는 상징성과, 소규모 아파트급의 압도적인 규모감을 갖췄다는 점에서 지역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원에디션 강남’ 은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사업으로의 진출을 알리는 첫 신호탄으로, 기존 강남 주거시설 대비 진일보한 형태의 주거공간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최근 럭셔리 소비시장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이 높아지는 흐름에 발맞춰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디자인함으로써 공간에 대한 가치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실제, ‘원에디션 강남’ 은 고급스러운 내 ∙ 외부 설계가 적용된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차별화된 유선형 설계를 적용, 상징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였다. 가구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는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와 프라이빗 테라스가 적용된다.

고급 커뮤니티 공간도 가치를 배가시키는 요소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관리를 맡은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다수의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스포월드의 명성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시티뷰와 파티 ∙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낭만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카바나 ∙ 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개별 세대창고가 마련되며, 최근 조성 중인 강남 고급주거시설 가운데 드물게 전 가구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기대를 모은다.

입주민들을 위한 하이엔드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 ∙ 택배 서비스, 호텔 ∙ 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한 다이닝 서비스와 ∙ 발렛 ∙ 세탁 ∙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고취시킬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 케어 ∙ 홈PT ∙ 건강상담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치열해지는 청약 경쟁으로 강남 진입장벽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청약통장이 필요없다는 점도 기대케 한다. ‘원에디션 강남’ 은 만 19세 이상이면 지역이나 청약통장 유무 ∙ 가점 등과 관계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복수 청약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1 ~ 2인 가구와 ‘영 앤 리치’ 족은 물론, 비즈니스 ∙ 여가 목적의 세컨드하우스 구매를 원하는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실거주가치 뿐 아니라, 투자가치도 높다. 주택도시보증공사 (HUG) 의 분양가 심의를 거친 만큼, 여타 고급주거시설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 초기 분양가가 낮은 만큼, 추후 상대적으로 큰 폭의 시세차익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단지로, 소유권 이전등기 이후 매매가 가능하고, 전월세 금지법 적용 대상에서도 제외돼 전월세를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높은 희소가치 역시 ‘원에디션 강남’ 의 가치를 배가시킨다. 닥터아파트 등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올해 강남구의 아파트 분양 예정 물량은 임대를 제외하면 전무할 것으로 추산된다. 강남구 주택 공급난이 예견되는 만큼, 도시형 생활주택 등 대안 주거시설을 차지하기 위한 수요자들 간 보이지 않는 선점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 ‘원에디션 강남’ 은 국내 대표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 주거시설 첫 진출작으로, 오랜 업력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가 집대성된 단지” 라며 “상징적인 입지에 들어서고, 특화설계 ∙ 고급 커뮤니티 공간 ∙ 주거 서비스 등 차별화된 상품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 보이지 않는 눈치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아울러 “주택 공급난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는 강남구에 조성되는 새해 첫 분양단지인데다, 투자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럭셔리 소비시장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이 높아지는 흐름에 발맞춰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디자인함으로써 공간에 대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상징적인 입지 ∙ 설계 ∙ 상품 및 서비스 등을 갖춘 ‘원에디션 강남’ 을 통해 강남 고급주거시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어 강남 우성아파트 사거리 옛 서울빌딩 개발프로젝트 (오피스텔 337실 등) 를 비롯, 부산 광안리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최고 42층, 556실 규모 프로젝트 등을 통해 하이엔드 상품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22-5에 위치해 있다.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