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도 강화되는 부동산 규제 속 틈새상품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 눈길

-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에 투자자의 눈길은 틈새상품으로 …
-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 탁월한 수요와 미래가치 바탕으로 투자자 관심 사로잡는다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 Court yard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부의 계속된 부동산 규제로 사실상 주택 투자가 불가능한 시장 상황 속에서 국내 자산가들 사이에서 수익형 부동산이 주요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규제를 피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모이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저금리기조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알짜배기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실제로 지난해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상업용 부동산의 거래건수는 예년보다 2만건 이상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이 매월 발표하는 월별 건물용도별 건축물 거래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상업업무용(오피스텔 제외)부동산 거래건수는 17만 3914건을 기록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15만 3637건보다 무려 2만건이나 늘어난 수치다.

상업용 부동산 거래가 크게 늘어나고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축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부동산 전문가들은 확실한 배후수요를 갖춰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주요 업무지구나 번화가 인근의 상업시설에 관심을 가질 것을 조언하고 있다.

번화가 상업시설은 활발한 상권 형성이 비교적 수월해 임대 수익이 보장되는 것은 물론 추후 시세 차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 확실한 투자처로 주목받는다. 업무지구가 위치한 곳은 평일 주중 상권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더불어 번화가에 위치한 경우에는 주말이나 야간에는 인근지역 주민은 물론 수많은 방문객들로 인해 언제나 풍부한 수요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요가 보장되는 것이다.

서울에서 가장 많은 유동인구가 지나는 강남역 일대는 교통망, 업무지구, 주거단지 등 모든 것을 갖춘 국내 대표 중심지로 상업시설 투자의 최적지로 손꼽힌다. 풍부한 배후수요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구역 재정비 사업,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대형 개발호재까지 겹치며 미래가치도 주목받는 입지로 뜨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정부가 주택 중심의 부동산 규제를 꾸준히 이어가면서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아진 상황”이라며,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인 안정적 수요를 갖춘 강남역과 같은 번화가 주변 상업시설은 투자자에게 있어 매력적인 곳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은 강남역 일대에 위치하는 프리미엄 상업시설로 오는 3월 공급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12월 견본주택인 르피에드 갤러리의 문을 열고 분양 중인 하이엔드 오피스텔 ‘르피에드 in 강남’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2층 공간에 상업시설이 지어진다. 이번 분양에는 31개 호실이 공급된다.

프리미엄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가로 들어서는 만큼 확실한 구매력을 갖춘 고소득 입주민들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지나는 강남역 사거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승하차 인원 전국 1위 강남역 이용객, 삼성타운, 테헤란로 등 강남중심업무지구 내 직장인 수요, 고급 주거거주자 등 이 모든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또한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은 고객들을 자연스럽게 상가로 유입할 수 있도록 눈에 확 들어오는 외관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고대 로마와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 양식인 아치를 본뜬 디자인으로, 아치의 안쪽 통로 부분을 활용해 국내에서 쉽게 보지 못한 건축 디자인을 도입할 계획이다. 르피에드 만의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향후 강남역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는 3월 공급되는 ‘르피에드 in 강남 상업시설’과 관련된 상담은 ‘르피에드 in 강남’의 견본주택 ‘르피에드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르피에드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17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상담은 100% 예약제로 운영 된다. 예약과 관련한 사항은 르피에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