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흥토건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최고 16.09대 1 마감
평균 7.9대 1의 경쟁률…전 가구 1순위 청약 마감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투시도 [중흥건설그룹 제공]

[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경기도 안산시에 선보인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가 최고 16.09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 1순위 청약 마감했다.

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단지는 지난 3~4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46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3674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7.9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 84㎡A 타입은 1순위 해당지역에서 최고 경쟁률인 16.09대 1을 나타냈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교통 접근성을 기반으로 대단지 프리미엄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등 다양한 장점을 두루 갖춰 좋은 청약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1일이며, 22일부터 26일까지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 59·84㎡ 총 102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일부 제외) 구조를 중심으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84㎡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또 입주민의 생활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며,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더해질 예정이다.

단지는 서안산 나들목(IC), 군자IC,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과 인접해 있어 교외이동이 수월하다. 또 지하철 4호선 초지역·안산역과 서해선 선부역을 통해 수도권 곳곳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안산시와 시흥시·광명시를 지나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및 여의도 등을 잇는 신안산선도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복합시설이 단지와 가깝고, 한도병원, 고대안산병원, 안산시청 등 공공시설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선일초, 석수초·중, 관산중, 선부고 등 여러 초·중·고등학교가 단지 주변 곳곳에서 안심 통학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선부도서관과 석수골 작은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반월 국가산업단지와 안산 디지털파크, 종근당바이오 안산공장 등이 자리하고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4로 178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m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