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종 오피스텔도 뛴다” 아파트 못 구하자 풍선효과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분양 기대

-전국 집값 1위 세종시 오피스텔 매매·전월세도 ‘최고 상승’
-전세가율 90% 넘어…’갭투자’ 몰리며 집값 상승 전망
-세종 6-3생활권 오피스텔 전용 20~35㎡, H2블록 130실, H3블록 87실, 총 217실 구성

[헤럴드경제] 지난해 전국 1위 가격 상승률을 기록했던 아파트에 이어 세종시의 오피스텔까지 매매가격이 최근 급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난, 전세난 속에 아파트를 구하기 어려워지면서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수요가 오피스텔로 옮겨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직방에 따르면 지난해 오피스텔 매매가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하락한 가운데, 세종과 서울만 상승했다. 상승폭은 세종이 0.43%로 서울보다 0.01%p 높았다. 오피스텔 전셋값도 세종이 1.97%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월세도 0.99%로 가장 많이 올랐다.

특히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2020년 4분기 시도별 오피스텔 전세가율’을 보면 세종은 91.63%로 전국 최고다. 높은 전세가율이 투자자들을 유인하는 요인으로 작용해 앞으로 세종시 오피스텔 가격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시 한 공인중개사는 “세종시 아파트 매매가격과 전셋값이 신규 공급 부족과 행정수도 이전 호재 등으로 급등하면서 오피스텔도 풍선효과를 보고 있다”라며 “세종시 특성상 임대 수요가 많다보니 전월세가 뛰면서 매매가격까지 동반 상승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 HMG파트너스 컨소시엄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6-3생활권 H2블록, H3블록에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을 3월 분양할 예정이다.

블록별로 H2는 지상 3~6층, 전용면적 20~35㎡, 130실 H3는 지상 3~6층, 전용면적 20~35㎡ 오피스텔 87실로 총 217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과 채광이 좋으며 오픈형 스트리트상가가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편의성이 좋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은 특별한 자격 제한이 없어 청약통장 보유 유무, 다주택 여부, 재당첨 제한, 거주지역 등의 조건 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었다. H3블록은 계약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은 2020년 디자인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전실 복층타입 및 테라스(일부호실), 단지 전면배치 등 차별화된 설계로 선보인다. 6-3생활권에서는 최초로 공급되는 복층형 오피스텔로 독립된 침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층과 풍부한 수납으로 다양한 공간활용도가 뛰어난다. 높은 천정고(거실 오픈 천장)로 동일면적 대비 개방감과 쾌적성이 좋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 당 1.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한 주거용품 구입 부담을 덜 수 있는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을 제공한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은 지난 1월 분양해 평균 183대 1의 1순위 경쟁률을 기록한 주상복합아파트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1350가구)의 단지 내 오피스텔로 이미 검증된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등 아파트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에 간선급행버스 BRT해밀리정류장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은 물론 KTX∙SRT 오송역과 대전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 1번 국도 이용이 쉬워 대전~조치원~천안으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천안~논산 고속도로 정안IC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세종시 첫 번째 종합병원인 세종충남대병원과 홈플러스, 6-4생활권의 중심상업지역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약 5만 8000㎡규모로 조성이 예정된 힐링 문화공원을 비롯해 오가낭뜰공원, 기쁨뜰공원, 갈운천, 세종필드 등으로 둘러싸인 공세권을 갖췄다.

인근에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든든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정부세종청사와 시청사, 예산안이 확정된 국회의사당 등의 공공기관과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2025년 입주 예정), 6-1복합업무단지, 세종 테크밸리, SB플라자 등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예약 신청은 단지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함께 운영한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