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파트관리비 할인카드 골라쓰세요"
KB국민카드가 아파트관리비 할인 카드를 야심차게 선보임에 따라 아파트관리비 할인 카드 시장이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생활밀착형 서비스에 강한 아파트관리비 할인 카드는 미투(Me Too)상품으로 카드사별로 선보이고 있어, 할인업종과 실적 기준을 잘 따져 골라쓰면 좋다. 단, 전월 실적 산정시 아파트 관리비 등은 제외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신한 ‘생활愛카드’는 일상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월납 요금, 주요 할인점, 병원ㆍ약국에서 월 최대 4만원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생활가전 렌탈비 등 월납 요금을 월 최대 2만원(전월 신판 실적 60만원 이상시)까지 할인해 준다. 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대 할인점과 병원ㆍ약국에서도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5000원, 60만원 이상이면 1만원까지 각각 할인해준다.

KB국민카드가 1일 출시하는 ‘KB국민 와이즈 홈 카드’도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시 10% 할인 서비스를 월 최대 2만원(전월실적 80만원 이상시)까지 할인해준다. 3대 할인점은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5000원, 8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특히 버스ㆍ지하철 등 대중교통의 경우에도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삼성 The APT 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아파트 관리비를 금액제한없이 절감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대형마트, 학원, 병원ㆍ약국, 백화점 등 4대 업종에서 5%의 포인트를 적립(월 2만 포인트 이내, 업종별 5000포인트)해주며, 거주지 인근 포인트 특별 적립처인 마이존 가맹점 이용시 이용금액의 최대 10%가 적립된다. 인터넷 이용료, 우유값 등 7개 업종 8개 제휴사의 월납요금도 이용 업종 수에 따라 최대 18.3%까지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롯데캐슬 아파트에 특화된 ‘롯데캐슬라이프 카드’를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전월 이용금액이 30~60만원인 경우 아파트 관리비의 5%를 1만원까지, 60만원 이상인 경우 10%를 2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또한 이용실적이 70만원 이상인 경우 롯데캐슬 아파트 단지 인근 지역내의 가맹점 이용금액의 10%를 월 1만원까지 할인해주는 ‘캐슬 DC ZONE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SK카드의 ‘하나 아파트 카드’ 와 ’하나 아파트(Green) 카드’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시 관리비 최대 1만원 할인(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시)된다. 마트(홈플러스, GS슈퍼마켓, 롯데슈퍼 등), 미용실, 학습지, 세탁소, 안경점, 약국, 병원에서 5% (월 1회, 최대 5000원) 할인이 되며 ‘하나 아파트(Green) 카드’는 대중교통 (버스/지하철) 요금 1회당 100원 할인(월 20회, 하나은행 결제계좌 시 월 30회)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마이아파트 카드’로 아파트카드 바람을 가장 먼저 일으켰던 기업은행은 ‘IBK스타일플러스카드’에도 아파트관리비할인 기능을 넣었다. 이 카드는 쇼핑, 외식, APT 등 10가지 서비스 중 2~5가지를 골라 최대 10%(7만원 한도) 할인받을 수 있다.

<오연주 기자 @juhalo13>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