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것이 ‘개콘서열’이다…“애정남 있는 22기 대박”
인기 오락 프로그램인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 출신 개그맨들의 서열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BS 공채 13기부터 26기까지의 서열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사진이 올라왔다.

우선 1999년 시작한 개콘의 토대를 닦은 13기에는 박성호, 임혁필, 박준형 등이 눈에 띄고, 14기에는 김영철, 김지혜, 김미진, 김준호, 김대희 등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이어 15기에는 정종철과 윤석주가, 16기에는 김기수, 김인석, 정명훈, 김시덕이, 17기에는 정형돈, 김병만이, 18기에는 이수근, 류담, 장동혁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김병만과 이수근이 선후배 사이라는 점이 놀랍다.

19기에는 개그 무대와 안방극장을 넘나드는 재주꾼 강유미, 안상태, 안영미가 있고, 옹달샘 3인방 유상무, 장동민, 유세윤도 포진돼 있다.



특히 22기의 면면은 화려하다. 개콘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최효종을 비롯해, 박성광, 송준근, 정범균, 곽현화, 박지선, 양상국, 안윤상, 허경환, 박영진 등이 모두 22기로 동기다.

이 외에도 25기 중에는 이희경, 신보라가, 26기에서는 ‘최종병기 그녀’ 김혜선 등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개콘 서열’을 접한 누리꾼들은 “개그콘서트의 역사가 한눈에 들어오는 듯”, “정형돈이 개콘 출신이라는 걸 잊고 있었는데 새롭네요”, “애정남이 있는 22기는 이름을 다 부르기도 숨찰 만큼 화려합니다”라며 큰 관심을 나타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