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센터, 해외법인 찾아가 맞춤형교육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 기자]중기센터가 해외 현지법인에서 근무하는 중소기업인을 직접 찾아가 맞춤교육을 진행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주문식 맞춤교육’을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현지법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닷세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중소기업 주문식 맞춤교육’은 자체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현실을 감안해 중소기업 현장에서 전문가가 직접 운영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광주시 소재 ㈜에스코넥의 중국 현지법인이 위치한 청도와 동관에서 각각 교육을 진행했으며, 한국인 10명, 중국인 50명으로 60명이 교육에 참가했다.


중기센터는 교육 진행에 앞서 경기도 광주에 소재한 본사를 방문해 맞춤 교육에 대한 니즈를 파악했고, 중국 현지 법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분석해 교육 과정을 설계했다.

교육은 현지 직원의 조직 활성화 및 CS역량 제고를 위해 ▷마인드 경영 방법 ▷비즈니스 매너 ▷감성 커뮤니케이션전략 등으로 구성했다. 또 중기센터 아카데미 교육과정에 참여한 강사 중 교육 만족도가 높은 우수강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했다.

㈜에스코넥의 강승원 인사관리팀장은 “해외 현지법인 직원을 대상으로는 교육진행에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의 상황에 맞는 양질의 교육을 지원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중기센터는 올해 8월까지 40회의 맞춤교육을 진행해 993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지난 3월 유한킴벌리와 맞춤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어 협력 중소기업 30여개 사에게도 맞춤 교육을 지원했다.

중기센터 임달택 성장지원본부장은 “일반적인 교육과 달리 맞춤형 교육은 해당 기업의 환경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업의 매출 등 실적을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해외에서 근무하는 중소기업인에게도 양질의 교육을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 주문식 맞춤교육’은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gbedu.or.kr)에서 연중상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아카데미팀(031-259-6063) 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