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 · 장년 편안한 노후생활 준비하세요
市, 명륜당 거위학교 등 개설
서울시는 퇴직 후 가정행복과 부부애를 향해 배움과 훈련을 부부가 함께하는 편안한 노년의 삶을 가꾸는 과정인 부부행복학교와 40대를 위한 ‘명륜당 거위학교’를 개설, 시민들이 행복한 노후 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부부행복학교’와 ‘명륜당 거위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부행복학교는 퇴직 후 부부역할 및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고 여러 가지 변화와 갈등을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부부행복의 중요성과 현실 진단하기, 부부행복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요소, 부부가 함께하는 노후재무설계 등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다음달 1일까지 50~60대 희망부부 15쌍(30명)모집해 4~18일 은평구 소재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주 2회(월ㆍ목), 총 5회 교육을 진행한다.

센터 홈페이지(http://seoulsenior.or.kr) 및 시니어포털 50+서울(http://senior.seoul.go.kr)에서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는 또 제2의 사춘기를 경험하는 40대를 위해 돈, 일, 꿈, 가치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하는 ‘명륜당 거위학교’를 운영한다. 28일 오후 3시까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 시니어포털 50+서울에서 접수한다.

이진용 기자/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