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도그(Dog)만을 위한 건강맥주 나왔다고?
[코리아헤럴드=상윤주 기자] 외국에서는 개(Dog)를 위한 맥주 제품이 몇가지 시중에 나와 있다. 개 전용 맥주는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한 회사가 최근 개를 위한 ‘건강 맥주’를 출시해 화제라고 한 외신이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미국 인디애나폴리스 주에 위치한 플랫12 비어웍스(Flat12 Bierworks)라는 회사는 개를 위한 건강 맥주인 ‘#Flat12Paws’를 시장에 내놨다.

이 회사는 자사의 제품은 개에게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있어 다른 제품과는 확연히 다르다고 외신에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플랫12 비어웍스 홈페이지]

회사 관계자는 개들이 간혹 사람들이 마시는 맥주를 탐내는 것을 보고 기왕이면 개들에게 좋은 성분이 들어간 전용 맥주를 만들기로 결심했으며, “알코올과 탄산도 개에게 좋지 않지만, 맥주에 맛을 내는 홉은 더욱 개에게 좋지 않다. 우리는 사람과 개가 함께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이러한 성분이 없는 개 전용 맥주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플랫12 비어웍스의 개 전용 건강 맥주는 가당맥아즙, 감자, 당근, 맥주효모, 호박씨 가루, 그리고 고기 뼈를 국처럼 고아 만든 제품으로 전해졌다.

특히 맥주 베이스가 일반 맥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효모에서 만들어져 다른 개 전용 맥주와 차별성을 갖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한 그릇 당 1달러에 팔리고 있으며, 수량을 공급할 수 있는 한 인디애나폴리스의 맥주 양조장에서 팔 예정이라고 외신은 회사 측 관계자 말을 인용해 밝혔다.


sangy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