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디치과, 동대문 쪽방촌 거주민의 치아건강 지킴이 되다!

유디치과는 지난 30일 서울시 동대문에 위치한 등대교회에서 쪽방촌 거주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쪽방촌 문화교실에 참여해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구강건강교실을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본아이에프(본사랑재단)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유디치과가 실시하고 있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고광욱 파주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동대문 쪽방촌 주민들에게 치아모형을 이용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디치과에서 참여한 ‘쪽방촌 문화교실’은 본사랑재단에서 2011년 10월에 처음으로 시작되어 매 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유디치과는 2016년부터 참여해 올해 3회째 참여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구강건강 50여 개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유디치과는 쪽방촌 거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을 위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꾸준히 구강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구강용품과 구강건강관리 안내서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본아이에프는 쪽방촌 문화교실에 참가한 거주민에게 50인분의 본 도시락을 제공했다.
 
나눔 행사를 주최한 고광욱 파주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하루하루 생계에만 매달렸던 쪽방촌 주민들에게 삶의 활력이 되는 문화교실을 통해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뻤다”며 “유디치과는 앞으로 다양한 기업과 함께 하는 공동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