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 9월 분양
21일 특공 시작……총 393가구 규모
의정부역스카이자이 투시도[GS건설 제공]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GS건설은 지난 11일 의정부 세 번째 자이 아파트인 ‘의정부역스카이자이’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일정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을 받는다. 청약 당첨자는 10월 5일 발표한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2개동, 전용면적 66·76·84㎡393가구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66㎡ 86가구 ▷76㎡ 262가구 ▷84㎡ 45가구다.

아파트는 3면 개방형 설계(일부 주택형)로 선보여 실사용 면적을 높이고, 채광·통풍도 극대화했다. 특히 25층에 들어설 예정인 커뮤니티시설의 스카이피트니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에서는 탁트인 조망을 보며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의정부역에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향후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고 서울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GTX-C노선은 양주(덕정)~의정부~청량리~삼성~수원 등을 연결한다.

생활문화시설로는 인근에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하나로마트(가능점),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이 위치한다. 또한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내년 개원할 예정이며, 의정부시청, 경기도청북부청사 등 관공서도 가깝다. 학군은 의정부중앙초가 사업지 바로 옆에 있으며,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인근 옛 캠프 라과디아 미군부대 부지는 개발이 진행중이며, 대규모 주거단지로 탈바꿈해 사업지 일대가 신 주거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의정부역 앞 캠프 홀링워터가 공원으로 조성되는 등 의정부 내 주한미군 공여구역이 속속 개발돼 정주여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 중심에서 차별화된 상품으로 선보여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h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