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하이마트 ‘동물의 숲’에 섬 오픈…메타버스 마케팅 시동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8일, 인기 커뮤니케이션 게임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섬’을 오픈한다.[롯데하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롯데하이마트가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를 통한 마케팅에 나선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8일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섬’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닌텐도 사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가상 캐릭터가 취향대로 마을과 섬을 꾸미고 이웃과 교류하는 커뮤니케이션 게임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대표적인 서비스다. ‘하이메이드 섬’에 방문하면 가상으로 전시된 ‘하이메이드’ 상품을 둘러보고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초 출생한 세대)에게 ‘하이메이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하이메이드 섬’에 방문하려면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섬에 접속할 수 있는 주소인 꿈번지(DA-9046-6437-9825)를 입력하면 된다. ‘하이메이드 섬’에는 브랜드 포토존인 ‘하이메이드 폭포’를 중심으로 ‘PR존’, ‘마을회관’,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PR존’에는 올 4월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세분화한 4가지 하위 브랜드(베이직·디자인·아이디어·시리즈)별로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이성재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앞으로 주요 고객이 될 MZ세대들과 접점을 넓혀 ‘하이메이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제시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상품에 반영하기 위해 ‘하이메이드 섬’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해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