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짜 수산업자와 사진 배현진 "제가 잡았다, 오징어 사기꾼"
'그것이 알고 싶다' 등장 사진 SNS에 해명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처]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등장한 가짜 수산업자 김씨와 찍은 사진에 대해 해명했다. 지난 28일 ‘그것이 알고 싶다’는 가짜 수산업자 김씨의 사기 행각을 다룬 구룡포 스캔들 편을 방송했다. 이날 방송에는 배 의원이 김씨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됐다.

배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것이 알고 싶다’에 제가 등장했다고 문자들을 주시는데 2019년, 홍카콜라(국회의원 홍준표 유튜브 채널) 방문자가 요청해 찍은 사진 한 장이 나왔다”고 운을 뗐다.

배 의원은 “(사진) 뒷 배경에 ‘진충보국’이라 써진 액자 보면 알겠지만 홍카콜라 사무실이다. 그알팀이 사진이 있다기에 가물가물해했는데 방송 보니 정확히 기억이 난다. 사진이야 늘상 요청받으면 찍어드리고 있어 잠시 잊고 있었다”고 적었다.

[배현진 페이스북 캡처]

배 의원은 가짜 수산업자 김 씨를 오징어라 칭하며 “그 날, 오징어가 사무실을 떠난 뒤 홍준표 의원님께 ‘저 자 사기꾼같다. 다신 만나지 마시라’ 경고하고 홍카콜라에 출입 못하도록 즉시 주의를 준 장본인이 바로 저다. 제가 잡았다. 오징어 사기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누가 봐도, 스쳐서만 봐도 이상한 방문자였다”며 “녹화를 분주히 준비하던 제가 지나며 얼핏 들어도 슈퍼카, 배 수십 척, 수 천 만원 시계 등등을 언급하며 홍 대표님께 한껏 자랑을 하고 있길래 곧장 그 자의 명함 상 포항 주소를 구글 맵, 거리 뷰로 확인해보니 회사가 존재할 만한 곳이 아닌 외딴 도로 위였다”고 말했다.

또 “그 자가 주장한 구룡포 쪽에 바로 전화를 걸어 배 수십 척을 가진 김00 있느냐 문의하니 개인이든 회사든 그런 규모의 선주는 없다는 답을 받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홍카콜라 사무실에는 언제나 방문자가 줄을 이었지만 오징어는 단숨에도 의심할만한 충분히 엉성하고 촌스러운 사기꾼이었다. 이런 자에게 사기를 당한 많은 유력인사들이 안타까울 따름이다. 수사당국의 정확한 수사를 기대하며 ‘그것이 알고 싶다’ 팀도 앞뒤 말 자르며 시청자 헷갈리게 띄엄띄엄 보도 말고 팩트를 제대로 취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준표 의원은 "김씨가 무작정 자신의 사무실을 찾았다"며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문자를 통해 김 씨와의 연루를 부인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SNS글 전문〉

그것이 알고싶다에 제가 등장했다고 문자들을 주시는데요.

2019년, 홍카콜라 방문자가 요청해 찍은 사진 한 장이 나왔네요.

뒷 배경에 '진충보국'이라 써진 액자보면 알겠지만 홍카콜라 사무실입니다. 그알팀이 사진이 있다기에 가물가물해했는데 방송 보니 정확히 기억이 납니다^^

사진이야 늘상 요청받으면 찍어드리고 있어 잠시 잊고 있었네요.

그 날, 오징어가 사무실을 떠난 뒤 홍준표 의원님께 "저 자 사기꾼같다.다신 만나지 마시라" 경고하고

홍카콜라에 출입 못하도록 즉시 주의를 준 장본인이 바로 저입니다.

제가 잡았어요.오징어 사기꾼.

누가 봐도, 스쳐서만 봐도 이상한 방문자였습니다.

녹화를 분주히 준비하던 제가 지나며 얼핏 들어도 슈퍼카, 배 수십척, 수천만원 시계 등등을

언급하며 홍 대표님께 한껏 자랑을 하고 있길래 ㅎ

곧장 그 자의 명함상 포항 주소를 구글맵, 거리뷰로 확인해보니 회사가 존재할 만한 곳이 아닌 외딴 도로 위 였습니다.

그 자가 주장한 구룡포쪽에 바로 전화를 걸어 배 수십척을 가진 김00있느냐 문의하니

개인이든 회사든 그런 규모의 선주는 없다는 답을 받았습니다.

홍카콜라 사무실에는 언제나 방문자가 줄을 이었지만

오징어는 단숨에도 의심할만한 충분히 엉성하고 촌스러운 사기꾼이었습니다.

이런 자에게 사기를 당한 많은 유력인사들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수사당국의 정확한 수사를 기대하며

그것이 알고싶다팀도 앞뒤 말 자르며 시청자 헷갈리게 띄엄띄엄 보도 말고 팩트를 제대로 취재해 주길 바랍니다.

che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