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뮬러 E팀 ‘DS 펜스케’, FIA ‘3-스타 환경 인증’ 획득
DS 펜스케의 경주차 ‘DS E-텐스 FE23 젠3’. [DS 오토모빌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DS 오토모빌(이하 DS)의 포뮬러 E팀인 ‘DS 펜스케(DS PENSKE)’가 국제자동차연맹(FIA)으로부터 ‘3-스타 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FIA ‘3-스타 환경 인증’ 프로그램은 모터스포츠 최전선에 있는 팀의 환경 관리와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자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FIA가 부여하는 가장 높은 등급의 인증이다. 환경 성과, 에너지 소비 감축, 물류 효율 개선, 폐기물 관리 최적화, 탄소 중립 프로그램의 개시 여부 등을 평가한다.

FIA 환경 및 지속가능성 위원회 펠리페 칼데론 위원장은 “DS 펜스케가 보여준 헌신은 지속 가능한 모터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는 포뮬러 E의 중요한 역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DS 펜스케의 이번 성과는 2024년 에너지 전환을 눈앞에 둔 DS 브랜드 행보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DS는 2014년 출범 직후 전동화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

제이 펜스케(Jay Penske) DS 펜스케 감독 겸 소유주는 “이번 인증은 DS와 스텔란티스가 협업한 결과”라며 “환경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