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 쉽고 편리해진 의성군 홈페이지···전면 개편
이미지중앙

웹기술과 보안 기술을 적용해 개편한 의성군 대표 홈페이지 메인화면(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최신 웹기술 및 디자인을 반영한 대표 홈페이지 등 28개 개별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고 25일 첫선을 보였다.

홈페이지와 28개 개별 홈페이지에 최신 웹 기술과 디자인을 반영, 전면 개편했다.

각 홈페이지는 메인 디자인과 메뉴 구성이 변경됐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회원제 대신 본인 실명 인증제도 도입했다.

캠핑장 예약 편의를 위한 예약 정책 개선과 대기시간 최소화, 사용자 중심 알림서비스 등도 적용했다.

방문자 수가 적고 활용도가 낮은 홈페이지는 통합하고, 이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눈에 띄게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

홈페이지 개편 작업은 지난해 10월부터 7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의성군은 설문조사를 통해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자주 찾는 서비스를 전면 배치해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노후한 시스템 인프라를 개선하는 동시에 보안성을 높여 보다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운영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운영에 애쓰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